목차 Ⅰ.사업계획 요약서 사업개념 사업명 아이템설명
Ⅱ.창업사업의 개요 (1)사업
개념 (2)사업 목적 (3)기대 효과
Ⅲ.사업 아이템의 내용 ⑴아이템의 특성 ⑵핵심 아이템 (3)핵심
기술 (4)성공 사례 (5)시장 분석 (6)자사분석 - 사업목적 - 예상 주 고객 - 카페 분위기 및
인테리어 - 마케팅전략 - 장/단점 (7)경쟁업체 분석
Ⅳ.사업화 추진 계획 ⑴아이템 양산 계획 ⑵인력
확보 계획 ⑶마케팅 계획 1.고객 분류 2.마케팅 전략 (4)사업화 추진일정 ⑸추정손익계산서 (6)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Ⅴ.사업계획 지연 또는 차질 시 대안
본문 ⑴아이템의 특성 무알콜 칵테일은 일반
칵테일과 달리 알코올이 들어가 있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알코올이 들어가지 않음으로서 평일 낮에도 직장인들이 점심을 먹은 후나
지인들끼리 대화를 할 때, 잠시 누군가를 기다릴 때 등 커피처럼 간단히 즐길 수 있다. 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알코올이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접하기 쉽다. 술을 마시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도 판매가 가능하여 판매 연령층이 넓어진다는 특징이 있다. 날씨가 더우면 시원한 음료를
마시고 싶어 질 때 무알콜 칵테일을 테이크아웃 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작년에는 ‘웅진 식품’에서 무알콜 칵테일을 출시한 예가
있다.
또한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도 큰 특징 중의 하나이다. 바나나와 요구르트를 섞어 만든 바나나 요구르트. 배, 생강, 후추,
잣을 넣어 만든 배숙 같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들과 달리 많은 재료들이 있다. 위 내용들을 종합하면 다양한 연령층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종류로 질리지 않는 아이템인 것으로 볼 수 있다.
본문내용 많고 소비도 하고 싶지만, 주류라는 부담감
때문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무알콜 칵테일’을 제조하여 기존의 커피전문점과 흡사한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사 업 명 ‘Cafe the Mocktail’ Mocktail(무알콜 칵테일)을 파는 카페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아 이 템 설 명 ①알코올이 들어가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②종류가
다양하며, 고객의 입맛에 따라 메뉴의 변형이 가능하다. ③무알콜 칵테일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디저트나 안주거리도 같이 판매 할
수 있다. Ⅱ.창업사업의 개요 <그림-1> 무알콜 칵테일 카페 전경(예상) 및 판매 예정 무알콜 칵테일 ‘Cafe
the Mocktail’ -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하고 싶은 말 홍대앞 무알콜 칵테일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