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7일 월요일

홍대앞 무알콜 칵테일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홍대앞 무알콜 칵테일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hwp


목차
Ⅰ.사업계획 요약서
사업개념
사업명
아이템설명

Ⅱ.창업사업의 개요
(1)사업 개념
(2)사업 목적
(3)기대 효과

Ⅲ.사업 아이템의 내용
⑴아이템의 특성
⑵핵심 아이템
(3)핵심 기술
(4)성공 사례
(5)시장 분석
(6)자사분석
- 사업목적
- 예상 주 고객
- 카페 분위기 및 인테리어
- 마케팅전략
- 장/단점
(7)경쟁업체 분석

Ⅳ.사업화 추진 계획
⑴아이템 양산 계획
⑵인력 확보 계획
⑶마케팅 계획
1.고객 분류
2.마케팅 전략
(4)사업화 추진일정
⑸추정손익계산서
(6)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Ⅴ.사업계획 지연 또는 차질 시 대안



본문
⑴아이템의 특성
무알콜 칵테일은 일반 칵테일과 달리 알코올이 들어가 있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알코올이 들어가지 않음으로서 평일 낮에도 직장인들이 점심을 먹은 후나 지인들끼리 대화를 할 때, 잠시 누군가를 기다릴 때 등 커피처럼 간단히 즐길 수 있다. 술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알코올이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접하기 쉽다. 술을 마시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도 판매가 가능하여 판매 연령층이 넓어진다는 특징이 있다. 날씨가 더우면 시원한 음료를 마시고 싶어 질 때 무알콜 칵테일을 테이크아웃 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살려 작년에는 ‘웅진 식품’에서 무알콜 칵테일을 출시한 예가 있다.

또한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도 큰 특징 중의 하나이다. 바나나와 요구르트를 섞어 만든 바나나 요구르트. 배, 생강, 후추, 잣을 넣어 만든 배숙 같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들과 달리 많은 재료들이 있다. 위 내용들을 종합하면 다양한 연령층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종류로 질리지 않는 아이템인 것으로 볼 수 있다.


본문내용
많고 소비도 하고 싶지만, 주류라는 부담감 때문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무알콜 칵테일’을 제조하여 기존의 커피전문점과 흡사한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Cafe the Mocktail’
Mocktail(무알콜 칵테일)을 파는 카페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①알코올이 들어가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②종류가 다양하며, 고객의 입맛에 따라 메뉴의 변형이 가능하다.
③무알콜 칵테일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여러 가지 디저트나 안주거리도 같이 판매 할 수 있다.
Ⅱ.창업사업의 개요
<그림-1> 무알콜 칵테일 카페 전경(예상) 및 판매 예정 무알콜 칵테일
‘Cafe the Mocktail’
-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하고 싶은 말
홍대앞 무알콜 칵테일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