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보이지 않는 무역장벽인 제품인증 2. 미주시장의 제품인증 3. 유럽시장의 제품인증 4.
사업개요 5. 시험.검사.인증 전문사업의 구성 6. 서비스의 정의 7. 환경 분석 8. 시장의 매력도 9. 고객
분석 10. 경쟁자 분석 11. 자사 역량분석 12. Five Forces Model 분석 13. SWOT
분석 14. 기술성 분석 15. 마케팅 계획 16. 추정 손익계산서 17. 추정 자금수지표 18. 투자
계획 19. 조직 20. 위험 관리 방안 21. KS심사 체크리스트
본문 □ 자유무역 체제하에서는
저가 제품이니까 우리나라에서는 유통 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비웃음을 살 뿐이며 이에 대해 선진국들은 자국민의 안전을 보장 한다는 합리적인
명분을 가지고 기준을 엄격히 정함
□ 이는 원가상승을 유도하게 되고, 자유무역 시장의 원리에 위배되지 않은 채로 무역장벽을 만드는
유용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음
□ 이러한 제품인증은 전기전자 제품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산업분야의 제품들에 적용되고
있음
□ 따라서 수출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의 제조회사들은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어느 시장을 공략할 것인지 명확하게 목표를 세우고
수입국가의 규제 동향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
시험.검사를 요청하는 고객의 요구조건에 따라 자체수행,
위탁수행(대행) 및 기술용역이 결정되며, 자체수행을 위해서는 공인성적서(KOLAS) 발급자격을 획득해야 하고, 시험 대행을 위해서는 국내외
시험검사기관의 Agency 자격을 획득해야 함
본문내용
시장의 매력도 고객 분석 경쟁자
분석 자사 역량분석 Five Forces Model 분석 SWOT 분석 기술성 분석 마케팅 계획 추정
손익계산서 추정 자금수지표 투자 계획 조직 위험 관리 방안 KS심사 체크리스트
보이지 않는 무역장벽인
제품인증 제품인증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안전사항과 품질을 만족하는 부품 및 원자재를 사용해야 하고 또한 제품인증을
획득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비용이 소요되며 이는 제품의 원가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하게 됨 이미 세계는 자유무역 체제로 접어들었고
선진국들은 쏟아져 들어오는 저가 제품들로부터 자국내의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점점 엄격한 기준을 만들고 있음
□ 자유무역 체제하에서는
저가 제품이니까 우리나라에서는 유통 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비웃음을
하고 싶은 말 제품인증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안전사항과 품질을 만족하는 부품 및 원자재를 사용해야 하고 또한 제품인증을 획득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비용이 소요되며 이는
제품의 원가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하게 됨
이미 세계는 자유무역 체제로 접어들었고 선진국들은 쏟아져 들어오는 저가 제품들로부터 자국내의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점점 엄격한 기준을 만들고 있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